2016년 2월 17일 수요일

글로벌 행복 메이커로 재도약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안녕하세요~ 리니예용^^*
평소 봉사활동에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쥬.ㅎㅎㅎ
학생때부터 봉사활동이라 하면 그 분야에 동아리에도 가입하고, 
단체에 소속되어 남을 돕는일에 함꼐 하기도 했습니다.

아동복지를 전공하면서도 복지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제가 속해있는 장길자회장님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단체가 
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는 기사를 접했어요~~
사실, 경기도지사상 분야 뿐만 아니라 미국대통령상 라이프타임상도 받았었지요~


세계적인 환경복지운동인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이 인천·경기 환경대상 경기도지사상(개인부문)을 수상했다. 28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송영길 인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열렸다.

장 회장은 지구환경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수년십년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이 지구의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세계인의 관심과 실천을 이끌어내는 데 큰 공헌을 담당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78개국 500여 지역에서 12만여명이 이 운동에 참여했다.

인천·경기지역에서는 장 회장이 직접 이 운동에 나서는데 연인원 3만명이 산과 바다, 강, 하천, 도시거리, 공원 등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지난 4월29일에는 경기 성남 8개 지역에서 2000명이 정화활동을 했다.

참고 # 레이디경향

'‘글로벌 행복 메이커’로 재도약하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각종 수상과 더불어 단체표창장, 국가훈장까지 받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은 모든 상을 받은 것은 전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덕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장길자 회장님 "모든 상의 주인은 제가 아니라 우리 회원들입니다. 회원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서 봉사하고 작은 성의지만 보태달라면서 마음과 뜻을 모아주었기에 많은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었고, 그 대가로 상을 받은 것이니 제 것이 아니지요. 저는 아무것도 한 것이 없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은 모든 공이 오롯이 회원들의 몫이라며 아무것도 한 것이 없다며 손사래 치지만, 사무실에서 만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은 "사랑은 물론 배려심이 많고 부지런하고 섬세하며 모든 봉사에 솔선수범하여 회원들의 본이 된다" 며 말하였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세심한 배려와 자애로운 사랑이 많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을 소리없이 이끌어가는 힘이 되고 있어, 글로벌한 봉사활동에도 신속하고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러한 인터뷰 기사를 접한 리니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뿐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시작한 봉사활동 처음엔 비록 작았지만, 그 작은 사랑이 이제는 글로벌한 봉사로 퍼져,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어만 가는거 같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은 모두가 원하는 행복한 세상을 초일류 복지단체, 글로벌 행복 메이커를 꿈꾸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라는 한알의 씨앗, 한 바가지의 마중물이 온 세상을 촉촉히 적실 사랑의 단비가 되리라 믿어본다며 인터뷰하셨습니다.

30년 이상된 봉사활동을 새벽이나 밤이나, 밤낮 가리지 않고 회원들의 본이 되어 솔선수범하신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단체 너무 멋지지않나요?






리니도, 더더더더 가까운 이웃부터,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멀리있는 대한민국 사촌 해외에도! 지구촌 봉사에 적극 나서야겠습니다 !!!! 모두 힘내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