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0일 화요일

인성교육은 자녀에게 본을 보임으로 하는것이다, 장길자회장님 초빙 !

인성교육은 자녀에게 본을 보임으로 하는것이다, 장길자회장님 초빙 !
 
안녕하세요~ 오늘 오전내내 주룩 주룩 비가 내렸어요, 요즘 비가 많이 오네요 ~~
지저분한 먼지들 쏴아아아악 다 사라져랍!ㅋㄷㅋ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장길자회장님께서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십니다 ~

또 장길자회장님께서는 특별한 봉사활동이라 할수도 있죠, 바로 인성교육을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직접 연설을 해주십니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함께 들어야하는 인성교육의 취지는 "자녀들이 공부를 잘하게 하려면 '사람공부'도 함께 가르쳐야 합니다.

어머니는 자녀에게 사람공부를 가르키는 스승입니다."


 
사람의 됨됨이가 중요함을 강조하셨습니다~
장길자회장님께서는 사람공부 즉 인성교육의 스승은 바로 '학부모' 임을 강조하며 우리 사회에서 인성교육이 절실히 필요한것을 말씀하셨어요~
 
학생들에게 좋은 사람공부, 인성교육은 다른데 없고, 자녀들이 가정에서 부모를 보고 배우기에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바른 가르침, 좋은 본을 보이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교육을 하셨습니다. 또 회장님께서는 인성교육 중 자녀들에게 '받는사랑'만 가르치지 말고, '주는사랑'을 가르치라고 역설하셨습니다~
 
 
 
 
부모님이 자녀에게 좋은 봉사활동을 하는 본을 보이고, 자녀들과 함게하는 그것이 가장 좋은 ! 인성교육이고 또 자녀들과 대화와 소통이 자연스럽게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하셨고, 서로 양보, 배려 하는 가정으로  넓은 눈으로 주변도 돌아볼 줄 아는 큰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본에 대해 가르침의 교훈을 주셨습니다~~

가정뿐만 아니라, 제가 있는 위치에서도 항상 사람들에게 좋은 본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인성교육이네요 ~~
사람이 아무리 뛰어나는 재능을 가졌다 할찌라도, 사람의 됨됨이가 안되어있다면 무슨소용이 있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ㅎㅎㅎㅎㅎ
배려하는 사람, 베풀줄 아는 사람, 큰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

댓글 7개:

  1. 인성교육은 꼭 필요한것 같애요 ~~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수 있다면~~~ 이런 교육이 많이 많이 생겨야 합니다. ^^

    답글삭제
    답글
    1. ㅎㅎㅎ맞아요, 성인인 어른들한테도 필요한게 인성교육이라 생각들어요~

      삭제
  2.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교육인듯해요~~ 이런 교육은 누구에게나 필요한듯해요.

    답글삭제
    답글
    1. 그쵸!!ㅎㅎㅎ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ㅠ_ㅠ 인성이 바르지 못한 사회가 되어가는 느낌이 너무 들어여 ㅠ_ㅠ그래서 범죄도 넘 많구여

      삭제
    2. 소중하고 필요한 교육인듯해요~~

      삭제
  3. 자녀의 스승은 부모이죠~ 부모가 본이 된다면 자녀의 인성도 올바르게 형성되겠죠? ^^

    답글삭제
    답글
    1. 어깨가 무거운건 사실이예요~~ 더욱더 좋은 본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어요~~

      삭제